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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행복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통합메시징서비스 및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고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을 준수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합메시징서비스: 이용자가 메시지(텍스트/이미지/동영상/음성/카카오알림톡/친구톡 등)를 전송하고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2. 이용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계약(신청)한 개인 또는 법인
3. 이용계약: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가입절차에 따라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
4.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5. 해지: 회사와 이용자 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스팸메시지: 스팸메시지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① 수신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②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메시지
8. 무선망: 이동전화(Cellular 및 PCS) 및 무선호출(Paging)망
9. 무선단말기: 무선망에서 사용되는 단말기(이동전화기 및 문자무선호출기)
10. 망사업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무선망을 운영하는 통신사업자
11. 부가통신시스템: 운영자가 서비스를 위하여 운영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센터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영업 및 운영상 중요 사유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3. 개정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는 약관 개정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를 거쳐서 계약 시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관리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계약은 이메일, 팩스 및 직접 전달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에 대한 승인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체결 이후라면 이용자와 별도의 협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정확한 신원, 메시지 전송권한 등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⑥ 스팸메시지를 보낼 소지가 있는 경우
⑦ 망사업자의 송부 제한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승인합니다.

제 6 조 (이용관리)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정지 또는 지연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불의의 사고로 인한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③ 서비스 양도 및 서비스 종료(휴,폐업)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정지했을 경우
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⑦ 단, ③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정지 또는 지연 시 그 사실을 전화, 문자,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무단사용 또는 부정사용(해킹)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 및 사고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정지 및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 소홀로 인한 해킹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② 불법스팸메시지 발송이 확인된 경우
③ 사전 수신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야간광고를 전송한 경우
④ 수신자가 광고성 정보에 대해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종류 또는 이용방법에 따라 유무선전화, 통신회선 등의 설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비는 이용자의 비용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송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 전송 허용 시간 범위 또는 전송 허용 개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개별 메시지에 대한 재전송 횟수를 한정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휴면고객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삭제되는 개인정보 등 이용자의 데이터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접수 시 7일에서 30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권리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에 의거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체납된 이용요금의 추심업무를 위해 추심업체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신청자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부정가입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하여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 운영 합니다.
5. 회사는 전화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회사는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적용합니다.
①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확인 시스템 구축
② 문자발송사이트의 경우 본인의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
③ 웹사이트에서 발송된 문자의 경우 [Web발신]문구 자동 표기
7. 회사는 스팸메시지, 문자피싱메시지, 번호변작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 차단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불법행위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유무선 통신망의 과도한 부하 발생 및 장애 등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거나 지연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전항의 장애로 인하여 이용자가 전송중인 메시지의 송신이 중단되는 경우 해당 메시지의 이용요금을 무료로 하는 것 이외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천재지변, 비상사태, 유무선 통신망 장애, 이용자의 귀책사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그 사실을 전화, 우편, 이메일 등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12. 회사는 정기점검, 서비스양도, 서비스종료(폐업) 등 '서비스 제공 정지’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최소 15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하며, 정지 사유에 따라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오류(장애)등의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이용자가 전송한 메시지가 회사에 의하여 고의로 망실 또는 위, 변조되어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단, 손해배상 금액의 총액은 이용자의 월 서비스 이용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14. 회사는 이용자의 민원에 대해 (당사 이용 시간 내) 24시간 접수 받으며 최선을 다하여 처리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통지 확인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5.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 절차 및 기간- 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가.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나.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메일 및 서면에 의한 민원 접수 처리는 24시간 이내에 처리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7일
시스템장애
회사의 귀책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7일
회원의 귀책
대고객 설명
즉시/7일
요금관련
청구요금이의
회사의 귀책
과금전 : 비과금 요청
즉시/7일
과금후 : 환불
회원의 귀책유
대고객 설명
즉시/7일
기타 불만 관련
기타 이의
회사/회원의 귀책
사과 및 품질개선, 대고객 설명
즉시/7일


16.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처리 방안-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 (휴지) 등가.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 한다.나.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회원)에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이에 대한 고객사(회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한다다.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17.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전기통신역무 제공의 중지를 위한 처리방안 발신변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 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또는 한국인터넷 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영구정지”또는 3개월 일시중지가 가능하다(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등에 관한) 고시 제 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신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고객사(회원)의 회선을 제공 중지 할 수 있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회원)는 회원가입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애 한다.
2.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보호)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 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 메시지를 발송 하여야 한다3. 이용자(회원)는 정단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 번호변작 발견시 관련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 될수 있다.
4.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현행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 등록하는 행위
④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수집하거나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⑤ 거짓으로 전화번호를 표시하여 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⑥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타인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거나 아이디를 공유 또는 양도하는 행위
⑨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⑩ 회사의 메시지 망 등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⑪ 해킹 행위 또는 바이러스 유포 행위
⑫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⑬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⑭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발급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이용계약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화,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를 지연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를 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발신번호를 최대 1개 등록할 수 있으며 연동서비스 이용자는 KISA에 준하는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이용자는 부정가입 방지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9.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 3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제 3자의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관리소홀,무단사용 또는 부정사용(해킹)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 및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거나 번호변작을 한 사실이 확인되면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1.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이용자는 스팸메시지, 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9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통합메세징서비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Web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중 서비스 제공을 일시 정지하거나 지연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화, 우편, 이메일 등 기타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운영 및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 중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에 이용자에게 전화, 이메일, 당사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공지해야 합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조건)

1. 서비스의 이용은 이용자 또는 이용자와 고용관계에 있는 자의 합법적인 사업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타인에 의해 이용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의 모든 정보는 회사의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번역되어 타인에게 배포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스팸메시지를 전송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메일의 적절한 관리를 위하여 메일관리자를 지정하여야 하며 고객수신확인서를 자체 관리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아이디 관리 및 내부 시스템에 대하여 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해킹 및 바이러스 등의 위험성에 대한 대책을 충분히 갖춰야 합니다.
7. 이용자가 제1,2,3,4,5,6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이용자가 위 제1,2,3,4 또는 5,6항을 위반 또는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손해액 전액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서비스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수신자가 스팸 메시지로 신고하거나 이용자가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 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③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⑥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받은 경우
⑦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건수가 감소되지 않은 경우
⑧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제 12 조 (이용계약의 변경 및 해지)

1. 이용자는 사업자명,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서비스의 종류 등 이용계약 내용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회사에게 이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회사에 ‘회원탈퇴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자가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를 제한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모든 요금을 즉시 회사에 완납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용약관을 위반하고 일정기간 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 진술
에 응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관계기관이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사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⑥ 휴면고객의 아이디가 휴면상태로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5. 이용자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3 조 (계약기간)

1.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2. 계약기간 만료 1개월 전 별도의 협의가 없으면 계약기간은 자동적으로 1년간 연장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14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회사가 교부한 서비스 이용 요금표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게 납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15 조 (이용요금 청구, 지불, 지급보증)

1. 회사는 해당 월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익월 10일 전까지 청구하며, 이용자는 요금청구서의 지정 납부기일 내에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메시지 전송 성공 건으로 확인된 것에 한하여 부과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전송 성공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회사의 과실유무와 관계없이 이용요금 청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회사는 이용요금 정산을 위하여 메시지 전송 성공 건수에 대한 일별 및 월별 통계를 작성, 관리하고 이용요금 정산자료로써 해당 통계를 이용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요금 납부가 정산일부터 30일을 경과한 경우 서비스 정지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납부기일 내에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 불이행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6. 이용자는 이용요금에 대한 보증으로서 양자간 협의된 금액에 상응하는 현금이나 지급보증서 또는 보증보험증권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보증보험의 경우 추후 이용자의 이용요금이 증가하면 회사는 증액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6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전송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회사가 메시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3.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이용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당사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청구)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이용자가 전송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③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④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을 상실한 경우
⑤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⑥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으로 인해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⑦ 이통사 자동 스팸차단 서비스로 인하여 실 수신은 실패하였으나 전송 성공으로 처리 후 정상 과금된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제12조에 의한 해지권의 행사는 손해배상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 이 이용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19 조 (분쟁처리)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해석되고 적용되며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장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회사와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하지 못합니다.
3. 제2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 시행 전 종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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